심장이 안 좋아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심장에서 가장 먼 다리 부위에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항상 몸 아래에서 전신을 지탱하고 있는 다리이기 때문에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리가 퉁퉁 부어오르고 무겁게 느껴지며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이 증상이 계속되면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딱 하루 한번 1분으로 다리혈액순환을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1분 다리 운동법
1. 벽 보고 누워 엉덩이를 최대한 벽 가까이에 밀착합니다.
2. 꼬리뼈가 완전히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붙여줍니다.
3. 양 팔을 벌리고 하늘을 보고 눕습니다.
4. 이 자세를 1분간 유지합니다.
직각인 자세가 어렵다면 엉덩이를 벽에서 조금씩 떨어트리면서 최대한 무릎이 구부려지지 않는 자세를 잡아줍니다.
✅“누워서 매일 눌러주기만 하세요” 움직이지 않고도 뱃살을 뺄 수 있는 배꼽누르기 방법
부종이란?
부종은 혈액, 림프액, 조직액 등 체액이 원활히 순환되지 못해 한 곳에 누적되면서 피부가 부풀어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지구의 중력때문에 체내를 순환하는 액체들도 중력 방향인 다리로 집중하게 됩니다.
다리 아래로 둔 자세를 지속하게 되면?
순환이 더욱 어려워져서 체액이 다리에 머물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저류 현상이라고 하는데, 이 생활이 지속되면서 다리에 과부하가 생기면 다리의 피로를 느끼고, 다리의 혈관이 손상돼서 말초혈관질환이나 정맥이 부풀어오르는 하지정맥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1분 운동법이 너무 간단하다 싶으면? 무릎 굽혔다 펴는 동작 추가
1. 다리를 천장쪽으로 높게 쭉 뻗어 5초 정도 유지합니다.
2. 무릎을 천천히 굽혔다 다시 다리를 쭉 뻗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이 동작을 천천히 15~20회 정도 반복합니다.
하루 1번, 1분 이 운동, 자세로 심박이 안정되고, 몸이 이완되며,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의 마무리나 하루를 마무리 할때 하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니 오늘부터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운동법 추천
????“하루 30번 이 숨쉬기만 해주세요” 1년만에 허리 36인치에서 24인치로 줄인 몸신의 갈비뼈 호흡법
????“주체 안되는 식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박신혜 다이어트 비법인 팥물 만드는 방법
????“매일 아침 10분이면 충분합니다” 출산 후 Y존 샤워로 30kg를 감량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다이어트 비법